창원사랑 상품권 사용처 및 가맹점 할인 구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오늘은 경상남도 창원시의 지역화폐 중 하나인 창원사랑 상품권의 사용처 및 가맹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은 다른 말로 창원 제로페이라고 불러지고 있습니다. 창원사랑 상품권은 법인의 경우 한 달 기준 5,000만 원까지 5%의 할인이 적용되며, 개인 이용자의 경우에는 한 달 50만 원까지 10%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창원시에서는 qr코드 방식인 모바일형, 종이형태인 지류형, 카드 형태인 카드형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개요

    창원사랑상품권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을 증대하기 위한, 지역의 소비를 이끌어서 창원시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창원시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입니다. 이 상품권은 현금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금과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창원사랑 상품권의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이러한 상품권의 발행되는 규모는 약 80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1만 원권, 5천 원 등 총 2종으로 발행이 됩니다.

     

    그리고 제로페이 상품권 어플로 구입을 하고 관내에 존재하는 제로페이의 등록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형 창원사랑 상품권도 발행되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바일형 창원사랑상품권의 발행되는 규모는 약 20억원입니다.  모바일형 창원사랑상품권의 구매가 가능한 한도와 할인이 되는 한도는 위에서 설명한 지류상품권과 같습니다. 모바일형의 경우 5만 원권, 1만 원권, 5천 원권, 2천 원권 총 4종이 있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 상품권 할인 구매

    창원사랑 상품권 할인 구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창원사랑 상품권은 발행 시점부터 상품권이 소진되는 시점까지 개인의 경우 10% 할인 적용을 받으며, 법인의 경우 5% 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개인은 한 달 50만원 한도, 법인의 경우 한달 오천만 원한 도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관내에 존재하는 가맹점 점포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며 창원사랑 상품권의 금액 중 60% 이상을 구매하였다면 나머지 금액은 거스름돈으로 거슬러 받을 수 있습니다. 창원사랑 상품권의 지류형을 판매하는 대행점은 NH농협은행, 경남은행이며, 앞으로 신협 은행, 수협은행, 새마을금고 등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 상품권 혜택

    창원사랑 상품권은 여러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소비자 혜택의 경우 5%에서 10% 사이의 할인 혜택과 더불어 소득공제 30%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맹점 혜택의 경우에는 창원사랑 상품권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할 시에 결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 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류형 창원사랑상품권은 창원시내에 위치한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병원, 의원, 약국, 주유소, 전통시장, 이발소, 미용실, 음식점, 편의점, 학원 등 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형마트, 백화점 같은 대규모 점포, 단란주점, 사행성 업종, 유흥주점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제로페이중 하나인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에는 창원시에 위치한 제로페이에 등록된 가맹점인 약 15,000개의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이 가능한 곳은 주유소, 농협 하나로마트, 미니스톱, 이마트24, 파리바게트, 다이소, cu, gs25, 세븐일레븐, 학원, ktx역사 내 매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류형 창원사랑 상품권과 동일하게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주점, 단란주점, 사행성 업소 등에서는 상품권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 가능 점포 일부 예)

     

    피자헛, 세븐일레븐, 이마트24, lpg충전, 수소충전소, 바른치킨, 교촌치킨, 미스터피자, 주유소, 땅땅치킨, 60계치킨, gs25, 미니스톱, 씨유(cu), 네네치킨, 맘스터치, 이디야,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트, 파리바게트, 롯데리아. 다만 스타벅스는 직영점으로 운영되므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의 가맹점 말고도 더 많은 가맹점이 존재하며 하단에 가맹점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제한업종

    창원사랑상품권의 사용이 불가능한 제한업종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흥업종 :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물 영업소, 안마시술소, 단란주점, 성인게임장 등

     

    2. 본사가 창원시가 아닌 직영점 :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

     

    3. 대규모 슈퍼마켓 : 노브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

     

    3. 온라인상 : 티몬, 11번가, 쿠팡, g마켓 등

     

    4. 대중교통

     

    5. 성인용품점

     

    6. 주류도매 판매점

     

    7. 복합쇼핑몰 및 대형마트 : 삼성 디지털플라자, lg베스트샵, 이마트, 하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가맹점 및 사용처 찾기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사랑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사용처 및 가맹점을 찾는 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찾는 방법은 제로페이 홈페이지 가맹점 검색, 제로페이 모바일 어플 가맹점 검색, 창원시청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별로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시청 홈페이지 사용처 찾기

    첫 번째로 창원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창원시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 후 소상공인 탭을 누르시고 창원사랑상품권 탭을 눌러주세요. 해당 메뉴로 들어가신 후 가맹점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가맹점 및 사용처 점포의 이름 등으로 검색 및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으로는 마산회원구, 진해구, 의창구, 성산구, 마산합포구, 등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을 설정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권의 제로 페이형, 모바일형, 지류형 등 결제가 가능한 수단을 선택하여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로 점포의 연락처, 상호명, 업종, 사업자번호 등을 설정을 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경남지역상품권 모바일 어플 가맹점 찾기

    두 번째로 모바일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경남지역상품권의 키워드로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을 하셨다면 경남지역상품권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셨다면 메인화면에 가맹점 찾기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가맹점 찾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도 가맹점 및 사용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제로페이 홈페이지 가맹점 찾기

    제로페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용처를 찾는 방법입니다.

     

     

    제로페이 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을 하셨다면 모바일 상품권 구매 안내, 법인 대량 구매 바로가기, 가맹점 찾기, 가맹점 신청 네 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그중 가맹점 찾기를 누르신 후 상품권 종류, 지역, 시장명, 가맹점명을 설정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가맹점 신청 절차

    창원사랑상품권 가맹점에 등록하는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류형 종이 상품권 가맹점의 경우에는 사업장 주소지의 읍면동에 위치한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신 후 신청서, 사본,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등 간단한 서류를 제출함으로써 가맹점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로페이 모바일 가맹점의 경우에는 지류형과 동일한 읍면동 주민센터, 농협은행, 경남 소상공인 연합회. 경남은행 등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신청이 가능하며 제로페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모바일형 가맹점 가입할 때 제출 서류는 위의 지류형 상품권 가맹점 신청과 같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기타

    기타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창원사랑상품권중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썸뱅크, 투유뱅크,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im샵 등에서 이용이 가능한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모바일형, 카드형의 경우 제로페이 고객센터(1670-0582), 지류형의 경우 창원시 소상공인 민원콜센터(055-283-6600)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자주 묻는 질문

    창원사랑상품권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창원사랑 상품권은 창원시에 사는 사람만 구매를 할 수 있나요?

    A. 창원시에 거주하는 것과는 관련 없이 누구나 구매가 가능하며 창원시에 위치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창원사랑 상품권의 가맹점의 점주의 경우 상품권을 구매할 수 없나요?

    A. 창원사랑상품권 가맹점의 점주님들의 경우에는 해당 상품권을 할인 혜택이 적용되지 않으며 현금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Q. 창원사랑상품권의 사용처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사용처가 맞는 경우 점포의 입구 쪽에 창원사랑상품권 가맹점이라고 쓰여 있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그 외에 창원시 사이트를 통해서도 사용처인지 검색이 가능한 점 참고해주세요.

     

    Q. 창원사랑 상품권을 이용한다면 가맹점 점포에서는 어떠한 혜택을 받나요?

    A. 상품권으로 사용 시 결제 수수료는 0%로 적용되며, 창원사랑 상품권이 점차 확대되어 발행되기 때문에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만약 창원사랑상품권의 가맹점으로 등록되지 않은 점포에서는 사용이 가능한가요?

    A. 상품권의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점포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지류형 상품권을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구매가 가능한가요?

    A. 카드로 구입은 불가능하며 오직 현금으로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창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창원사랑상품권 마치며

    지금까지 창원사랑상품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의 사용처, 가맹점, 사용자 혜택, 가맹점 혜택, 사용처 및 가맹점 찾기,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창원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많은 혜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원사랑 상품권을 이용하여 현명한 소비생활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아래 추천글들을 읽어보시고 현명한 소비생활이 되셨으면 합니다.

     

    작성자 추천글

    1. 제로페이 가맹점 및 사용처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35)

    2.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5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