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종부세 과세 대상과 납부일 기준 계산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작년 주택분 종부세 납부 대상이 전년보다 약 11만 명 이상 증가하여 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한, 또 종부세의 경우, 2배 이상 증가한 1조 원에 육박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이런 종부세에 대해 세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방법 및 금리 비교 3가지 - 알아보기

     

     

    종부세 개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종합부동산세, 종부세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종합부동산세의 개념부터 명백히 정리해보겠습니다. 부동산 보유 가량에 따라 조세의 부과 비율을 달리해 납세의 형평성을 높인 국세로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와 토지에 대한 종합부동산세를 합한 금액입니다.

     

    부동산 투기 수요를 억제하여 주택시장 시세를 안정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과거 2005년부터 시행됐습니다. 또한, 종합부동산세는 지방자치조직이 부담하는 종합토지세 외에 일정 기준을 초과하는 토지와 주택의 소유자에 대해 국세청이 별도로 누진세율을 적용하여 계산이 됩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및 점수 빨리 올리기 팁 4가지 - 알아보기

     

     

    종부세 기준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부세 기준 행위는 6월 1일로 선정해져 있으며, 해당이 된다면 미리 제공되어야 합니다. 매년 6월 1일로 종부세 기준 날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밀접한 날짜에 취득하게 되었을 때 매입인과 매도인의 결탁하고 세수를 누군가 납부를 할지, 혹은 가격대를 조절해서 특약란에 기재하기도 합니다.

     

    과세대상이 되는 토지나 주택의 금액을 합산해서 초과가 되는 분야를 담당 세무서에 납부를 한다면 되는 세제로 공시 가격이 기준이 되고요. 공제금액을 살펴보면 주택이 6억 원으로 책정되어 있답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성분 및 부작용 2가지 - 알아보기

     

     

    하지만 1인 가구 1건 물을 소지하고 있으면 주택가 9억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토지는 종합적으로는 5억 원이며, 별도합산토지는 80억 원이 금액으로 선정해져 있습니다. 이 금액을 근거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산별 공시 가격 합산 가액에서 공제되는 분야를 빼서 공정시장 가액비율을 곱해준 값에 해당하는 세율을 적용시키면 되고요.

     

    종부세 과세대상

    과세대상은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종부세 과세대상은 과세기준일인 6월 1일에 현재 가지고 있는 자산세 과세대상 주택 공시가격을 사람별로 합산을 했을 사례에 합계액이 6억 원을 초과하는 사람은 종부세 납세의무가 발생합니다. 여기서 단독명의니 1세대 1주택자의 사례에는 9억 원을 초과하는 주택이 과세 대상입니다. 즉 공제금액은 주택일 때는 주택 부속 토지를 포함해 6억 원입니다. 그리고 종합합산 토양은 5억 원이라고 합니다.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효과 11가지와 부작용 - 알아보기

     

     

    종부세 납부일

    납부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납부기간은 매년 12월 1일에서 12월 15일까지입니다. 다만, 납부기한이 공휴일이나 토요일인 사례에는 그다음 도래하는 첫 번째 평일을 기한으로 합니다. 국세청에서 세액을 계산하여 납세고지서를 발부하고 세액의 납부는 일시납부가 원칙이나 분할납부도 가능합니다. 직접 신고납부도 가능합니다.

     

    세스코 가정집 비용 및 8가지 바이러스케어 가격 - 알아보기

     

     

    종부세 계산기 및 계산방법

    계산방법과 계산기 이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부세는 주택공시가격 합계액이 6억 원이며, 1세대 1주택자는 9억 원을 넘어야 과세가 되고요. 또한, 2020년 7.10 부동산 대책 이후 종부세는 다주택자에 대한 종부세율은 6.0프로로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다주택 보유 법인은 일괄적으로 6.0프로로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2주택 보유자도 종부세 상승을 피할 수 없는데요. 2주택 보유자는 0.6프로부터 3.2프로였으나, 앞으로 1.2프로에서 6.0프로로 세율이 2배나 인상이 되었습니다. 1주택자 또한 0.3프로 올라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종부세는 2021년도 내는 세수분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실버타운 추천 순위 BEST 3 비용 및 가격 비교 - 알아보기

     

     

    이러한 사실을 참고해주세요. 이때 과세기준 행위는 내년 6월 1일입니다. 종부세 계산방법은 산출세액 과세표준 x 세율입니다 여기서 종부세 과세표준(주택 공시 가격 합계액-6억 원) x공정시장가액비율(90프로)입니다. 위의 공식대로 직접 계산하려면 머리가 아프실 겁니다.

     

    종부세 계산기를 사용한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종부세가 도출되고요. 첫 번째 종부세 계산기는 부동산써브입니다. 부동산써브에서 부동산 세수 계산기를 활용하는 법입니다.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서 주택 기준시가를 입력하시면 종부세를 도출해내실 수 있습니다.

     

    고혼진 화장품 가격 및 크림 부작용 후기 3가지 - 알아보기

     

     

    다음은 국민은행의 KB부동산 리브 온입니다. 네이버에서 kb 부동산 리브 온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첫 페이지 중간쯤 내려보면 오른쪽에 부동산 세수 계산기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한다면 팝업으로 신규의 창이 뜹니다. 여기서 종합부동산세를 클릭합니다.

     

    주소 검색을 클릭하고 해당하는 주택을 추가합니다. 이때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주소 검색을 한번 더 해주세요. 기본적인 정보는 스스로 들어가며 부가적으로 사항은 손수 확정합니다. 해당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밑쪽의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번 해 와 작년의 종부세가 모두 계산되고요.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 방법 5가지 및 늘리는 방법 - 알아보기

     

     

    이 종부세 계산기의 장점은 공시 가격을 바로 찾지 않아도 쉽게 계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는 부동산정보센터의 종부세 계산기입니다. 해당 계산기를 거쳐서 공시 가격 입력하시면 종부세가 나와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글

     

    보유세 계산 기준 인상 부동산 납부시기 등 총정리

    오늘 소개할 내용은 부동산 아파트 보유세 계산과 납부시기 그리고 기준 인상 등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날마다 여러 곳에서 부동산과 관련이 깊게 관련 있는 이슈들��

    lth199305.tistory.com

     

    주담대 금리 한도 비교 갈아타기 등 총정리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주담대 한도 금리 비교 갈아타기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서울특별시와 서울 주변부에 있는 대단지 아파트들뿐만 아닌, 대한민국 전 구역에 분포되고 있는 주택들의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