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내용은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오류 해결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떠한 메신저를 쓰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카톡이라며 대답할 겁니다.

     

     

    카카오톡은 이제 국민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도입은 휴대폰으로 문자 대신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수많은 도구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그렇지만 10년이 지난 바로는 간편결제, 운송업 그리고 금융 서비스까지 우리 삶 전반에 변화를 가져다준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모바일뿐만 아닌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1

     

    오늘의 내용은 카카오톡 PC 버전 내려받기부터 설치 그리고 인증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쓰고 있는 네이버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하여 알리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카카오톡이라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가장 위에 나 추후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오른쪽 위쪽에 보이는 내려받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내려받기 해야 돼 오니깐 내려받기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해주시면 카카오톡 PC 버전 이라며 windows 또는 MAC 2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용하며 계신 운영체계를 확정하셔서 내려받으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2

       

      다운이 완성되면 내려받기 된 폴더로 가셔서 카카오톡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주세요. 그럼 스스로 언어는 한국어로 되어있으니 고스란히 실행해주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설치하려는 종합요소 확정이 나 추후데 불필요한 항목은 제외하며 설치를 클릭해주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설치가 완성되면 카카오톡 PC 버전 본인 이용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3

       

      처음 로그인하시면 보안인증이란 걸 해주셔야 해요. 보안용 인증메뉴에는 두 가지가 있기 때문에요. 일회성 외부컴텨를 이용하실 땐 일회용 인증받기로 실행해주시면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본인의 컴퓨텨를 쓰실 경우엔 내 PC 인증받기를 확정하시면 됩니다. 인증받기를 누르시면 휴대전화기에 있는 카카오톡 앱으로 보안 인증번호 보완이라는 메시지가 전송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4

       

      보내진 내용을 클릭해주시면 인증번호를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요. 4자리의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완성입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오류

      다운로드 오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데 더는 기기를 첨가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를 만나는 분도 있을 겁니다. 이미 다수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현재 정책상 가장 큰 5대 기기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5

       

      따라서 평소에 잘 이용하지 않는 기계는 제거 해야 합니다. 다시 방금 살펴본 모바일 앱 메뉴로 가서 인증 기기 관리를 터치해주세요. 그럼 바로까지 인증받은 PC 목록표시 출력될 겁니다.

       

      거기서 더 위로 이용하지 않는 것을 제외해 준 뒤 다시 인증을 실행하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지난 자기 자신이 등록한 장치 이름을 모르는 분이 있습니다. 첨가적으로 보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6

       

      작업표시 줄에 있는 검색에 시스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혹은 키보드 Win과 x 키를 동일시에 누른 다음에 시스템을 확정하면 이용하며 있는 장치의 이름을 보완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그리고 PC의 이름 바꾸기 기술을 통해 변경까지 가능합니다. 이 절차 중에 본인이 알기 쉬운 걸로 바꿔놓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다운로드-7

       

      카카오톡 PC 버전 오류코드 502

      해당 PC 버전 오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PC 버전 오류코드 502 뜨신다면 방화벽설정을 변경해보셔야 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서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해주세요. 들어가시면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원래는 kakaoTalk 앞에 네모 상자에 확인이 안 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이름 앞과 홈 및 회사(개인) 상자에 확인이 풀려 있었죠. 확인이 안 되어 있다면 공용과 홈/회사(개인) 상자를 확인을 해주세요.

       

      카카오톡-다운로드-8

       

      만약에 클릭할 수 있게 활성화가 안 되어 있다면 설정변경 클릭해주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완을 클릭해주시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대로 되지 않게 되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좀 전에 설 선택한 바로 이전단계로 가시면 되는데요. 제어판에서 다시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번에는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확정해주세요. Window 방화벽 이용 안 함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톡-다운로드-9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을 로그인해보고 카카오톡 오류문제가 해결되었다면 다시 돌아와서 이전 상태로 방화벽을 쳐주시면 되시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