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과 확인 그리고 할인 등에 대하여 알아보고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자동차 검사는 정기검사 전후로 각각 31일 이 안에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이러하지만 바쁘게 생활을 하다 보면 이러한점을 잊어버리고 검사하는 날짜를 그냥 넘기는 경우가 있답니다. 검사 기간을 지나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해요.

     

    스마트-자동차검사-1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검사에 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

      자동차검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교통안전 공단에서 자동차 검사를 받는 것이 위해서 휴대전화기 및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예약부터 결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검사 예약 서비스를 도입을 개시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스마트 검사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여 결제 시를 할 때, 카카오페이, LPAY, 삼성페이,  PAYCO(페이코) 등 스마트폰을 거쳐서 간편 결제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자동차검사-2

       

      스마트 검사 예약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이나 나라 유공자 등 기존 수수료 감면 상대인 사회적 약자도 지금 수수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자세한 감면율과 수수료 감면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00프로 감면은 기초생계 수급자입니다. 80프로 감면은 나라 유공자, 교통사고 부수지 식구, 한부모 가정입니다. 50프로 감면은 1급에서 3급사이의 장애인입니다. 30프로 감면은 4급에서 6급사이의 장애인입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3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 확인 및 할인

      예약과 할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검사 기간과 종류가 안내됩니다. 물론 휴대전화기로 예약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상적인 차량 소유자라면 세대에게 맞게 자동차 검사 안내장 문자와 우편물 알림이 통지가 됩니다. 이때 통지된 내용에 따라서 일정에 맞게 택일하여 가까운 검사소에 방문하면 됩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4

       

      사이버 검사소를 사용한 온라인이나 모바일 예약을 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검사 수수료 할인은 물론이고, 예약 시간에 딱맞게 가면 대기하는 불편까지 줄일 수 있답니다. 밑쪽에 기술된 예약 방법에 따라서 휴대전화기 및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조회방법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를 통하면 실제 결제와 예약까지 하면 10프로의 할인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가능한 일정에 맞게 검사소를 지정하여 아예 결제하는 편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5

       

      스마트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예약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검사 스마트 예약 방법은 사이버검사소 사이트 www.cyberts.kr에서 알 수 있는데요. 스마트 검사 예약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포털에 사이버검사소 서칭해주세요.

       

      그 후 결과 리스트에 뜨는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를 클릭을 해주세여. 인터넷 혹은 모바일 사이버검사소 사으트에 접속이 될것입니다. 화면을 살펴보면 모바일 현장접수와 검사 예약 2개의 메뉴가 보일것입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6

       

      메인 화면에서 자동차 검사 스마트 예약을 확정해주세요. 자동차 번호와 소유주 기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차량조회를 눌러주시면 본인에게 해당하는 자동차 검사의 종류가 나올것입니다.

       

      이곳에서 주민등록번호이 경우, 운전자의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차량 소유자의 주민등록번호 인것을 한번더 숙지해야 합니다. 본인이 조회한 차량은 명시된 검사기간 안에 정기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7

       

      이어서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해보겠습니다. 예약을 위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SMS를 받아주세요. 인증을 자 그 마치면 기본적으로 나의 주소에 가까운 검사소가 나열되는데 여기서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검사소와 일정을 확정하시면 됩니다.

       

      검사소를 확정하면 해당 검사소에서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이미 다른 예약이 되어 있지 않으면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는데요. 그 후 결제수단을 확정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8

       

      결재수단 확정은 신용카드와 무통장입금(가상 계좌)를 통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수단을 확정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자동차 검사는 일부 인증받은 민간 사업체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럼에도 검사 비용이 한국교통공단 소속의 자동차 검사소보다 약간씩 비쌉니다. 그리고 정기검사만 가능한 곳과 종합지검사까지 가능한 곳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9

       

      위에 소개한 교통공단의 사이버 예약에는 민간사업체의 예약이나 안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약 굳이 위탁 검사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 지역 검사소를 통해 문의하기 바랍니다.

       

      자동차검사 과태료

      과태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두에서 잠깐 말씀드렸는데 검사 기간이 지나면 과태료를 내야 하고 있는데요. 과태료 부과는 검사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는 2만 원이고, 이후 3일 초과 시마다 만 원씩 추가됩니다. 가장 큰 30만 원까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즉 조심하시고 꼭 납부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처럼 깜박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 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서 검사 기간 SMS 서비스 신청을 이용하면 문자로 자동차 검사 일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자동차검사-10

       

      이용방법은 검색창에 교통안전공단을 검색 후 확정하여 교통안전공단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자동차 검사를 확정합니다. 그 후 검사 기간 SMS 서비스 신청 버튼을 확정합니다.

       

      이제 검사 기간 SMS 서비스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차 검사 일자를 모바일에서 문자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