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자동이체 및 해지신청은 금융기관을 통한 신청, 한전고객센터를 통한 신청, 한전 홈페이지 또는 앱신청의 3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이사를 원하시면 한전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여 기존 주택 지역의 자동이체 해제 및 이전 자리의 재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아래는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방법 및 취소하는 방도입니다.

     

    전기요금-자동이체-해지-신청-1

     

    목차

       

      전기요금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방법 한전 고객센터

      고객센터를 통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및 취소는 예금자가 전화 또는 서면으로 제일 가까운 한전지점에 신청하거나 직접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전기요금영수증, 통장, 도장 지참신청).

       

      자동이체처리는 한국전력공사이 신청을 접수한 시간을 기준으로 봤을때 하며, 약 26일 후 도착하는 배달일에 적용됩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23(휴대전화: 지역코드 + 123)이며, 업무 처리 중 직원에게 연결하려면 0을 누르시면 됩니다.

       

      전기요금-자동이체-해지-신청-2

       

      전기요금 자동이체 해지 및 신청 방법 한전 홈페이지 또는 앱

      홈페이지나 어플을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및 취소는 한국전력공사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또는 전용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공사 사이버 지사의 홈페이지는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원등록하고 로그인한 후 상단 카테고리 요금납부 메뉴를 클릭합니다. 페이지로 이동하고 맨 위 카테고리에서 자동납부을 선택합니다.

       

      전기요금-자동이체-해지-신청-3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자동이체 신청과 자동이체 변경 링크가 표시됩니다. 청구서 이름이 예금주와 다른 예시에도 전기요금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6영업일 전까지 신청하시면 자동이체 변경이나 자동이체 취소는 신청월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예시에는 신청 익월부터 처리되는점 참고해주세요.

       

      전기요금-자동이체-해지-신청-4

       

      계약전력이 5kW 이하(저전압 고객)이면 별도의 전기이용자 명의 변경을 위한 서류 없이 사이버지점 사이트나 고객센터(국번 없이123)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또는 해지를 신청하실 경우 회원명(또는 비회원 신분증)이 예금주와 해당하는 예시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명 계좌와 신용 카드로 바꿀 경우, 예금주 신분증을 예금주 신분증 등을 보유하고 가까운 영업소를 방문할지, 예금자(카드 보유자)이 직접 고객 센터에 전화해서 본인 확인 절차를 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자동이체-해지-신청-5

       

      재발급에 의해 카드번호가 변경된 경우, 변경된 카드번호를 자동이체 보관기관(통신사, 한전, 시내가스, 공공요금 보관기관 등)에 신청해야 미보급이나 연체에 따른 손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추가요금은 연체되어 부과될 수 있습니다.(연체금: 최초 한 달은 1.5%, 다음 한 달은 1.5%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