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리어 드릴 정보는 강원상품권에 대하여 사용처와 가맹점에 관한 이야기이라고 합니다. 2020년 5월 1일부터 모바일 강원상품권이 출시됐습니다. 기존에는 5천 원권, 1만 원권, 5만 원권 종이형 강원상품권만 존재했었는데요. 강원도청에서 밝힌 모바일 가맹점 개수가 벌써 약 만 이천여 곳이 넘었다고 하네요. 침체한 강원도의 경기 복원 이유로 강원상품권의 수요가 증가하여 나고 있답니다.

     

     

    강원상품권의 이용 가능한 한 가맹점들을 살펴보면, 우선 주유소에서 전부 가능한 부분입니다. 추가로, 학원과 수많은 업종에서 가능하고,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기억하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답니다. 종이형과 모바일 강원상품권의 가맹점과 이용점은 별도로 가입되고 있는데요. 모바일 상품권의 가맹점과 종이 상품권 가맹점이 틀립니다. 이 점 유의해야 됩니다.

     

     

    강원상품권이란

     

    지역경제 침체의 주된 이유인 매년 약 4조 원 규모의 구역 자금 외부 유출을 막고 구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국내 조폐공사에서 제작되고 형광인쇄, 숨은 그림, 홀로그램 띠, 미세문자, 스마트 씨 등 9가지의 특수 보안기술이 적용되고 안전한 상품권으로 도내 이용 점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종이형 강원상품권과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만 원권, 오만 원권, 오천 원권이 있답니다.

     

     

    모바일 강원 상품권은 제로 페이 상품권 자동화를 이용하여 모바일 강원 상품권을 운용 실행하는 것으로, 제로페이 QR 결제코드를 공유하여 제로페이와 같은 수법으로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결제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강원상품권 할인 혜택

     

    강원상품권 혜택은 상품권 구매 시 5프로 일정 부분 할인 이점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연말정산 시 가장 큰 30프로 소득공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소비에서도 수많은 이점을 누리실 수 있답니다. 가맹정의 혜택으로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 시 수수료가 0프로인 강점도 있고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 화폐 사용을 권장함으로써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의 효능도 있답니다.

     

     

    강원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찾기

     

    1. 강원상품권 가맹점 종이형

     

    강원상품권을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 보시면 메인 배너 아래쪽을 보시면 구매 및 사용 안내와 가맹점 신청하기, 주기적으로 묻는 말, 신청서 내려받기, 가맹점 찾기, 부정유통 신고 등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가맹점 찾기 파트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종이 상품권 가맹점을 키워드로 검색한다며 검색어를 입력 실행하는 칸이 나와 있고요, 이외의 내용은 도 시, 군, 읍, 면, 동 지역과 업종 등을 확정하여 검색하실 수 있답니다.

     

     

    검색창 아래로 가맹점명, 가맹점 전화번호, 가맹점 주소, 지도, 해시태그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우측에 보시면 펼쳐보기, 목록 보기 아이콘이 나와 있답니다. 목록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주소, 전화번호, 상호, 업종 취급품목을 목록표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사용처를 입력 검색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강원상품권 사용처 모바일

     

    종이형 강원 상품권 가맹점 찾기와 동일한 검색을 합니다. 그렇지만 종이형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은 조금은 다르게 나옵니다. 이 점 조심해야 됩니다. 강원도는 종이형 강원 상품권과 모바일 강원 상품권의 가맹점이 별도로 분리되고 있답니다. 이 점 꼭 기억해야 됩니다. 검색 방법에 대해서는 종이형과 같아요.

     

     

    3. 강원상품권 애플리케이션 사용처

     

    강원상품권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메인 화면에서 가맹점 찾기를 보실 수 있답니다. 가맹점 찾기로 들어가시면,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 찾기로 직접 연결될 것입니다.

     

    강원상품권 구매방법

     

    강원상품권은 온라인 수법으로는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계좌 가입 후 구입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는 도내  지정 농협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여 구입 실행하는 방안이 있답니다. 온라인 구입 방법에 대해서는 모바일 종류별 스토어에서 강원상품권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해 줍니다. 모바일 상품권 눌러 줍니다,  계좌 가입 페이지에서 거래은행을 확정해 줍니다, 본인 계좌번호 입력 후 인증한다면 계좌 가입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상품권 눌러 줍니다.

     

     

    강원 상품권 구입을 확정 후 상품권 구입을 확정해요, 원하는 권종 변경 후 구입 후 이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 구입 방법에 대해서는 본인 신분증 지참하여 도내  지정 농협을 방문하여 구매 가능한 부분입니다.

     

    강원상품권 환급 제도

     

    강원상품권의 환불의 필요한 경우 100프로 환불은 불가능하고, 상품권 권면금액의 60프로 이상을 이용한다면 나머지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으실 수 있답니다. 다양한 장의 상품권을 이용하시어서 1만 원이 초과할 이럴 때도 총금액의 60프로 위로를 이용한다면 잔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답니다.

     

    다른 추천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와 사용법 알아보기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와 사용법 총정리] 최근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 상품권이나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있어서 제로페이에 대해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

    lth199305.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최근 들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현금보다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선물하는 경우도 많아지��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