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시흥 화폐 시루 가맹점 사용처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경기도에는 구역마다 지역 화폐가 있답니다. 그 구역의 개인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 중소회사의 번영을 위한 만든 지역 화폐로 병원, 학원, 요식업 등 뜻밖에 사는 곳에서 수많은 가맹점이 있는데요.

     

     

    그중 시흥시의 골목 상권과 지역 경제를 살려내기 위해서 시흥시가 발행하는 구역 화폐이며 QR코드를 사용해서 이용 실행하는 모바일 시루와 종이형이 있답니다.

     

    시흥화폐-시루

     

    시흥화폐 시루

     

    경기도 시흥시의 지역화폐 이름은 시루이라고 합니다. 시흥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발행되는 모바일형과 지류형의 지역 화폐이라고 합니다. 시흥시는 2020년 시루 발행 규모를 가맹점 7,000여 개 확충과 400억 원 발행을 목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지난해 시흥 화폐 시루는 목표 금액을 약 190프로 초과 달성하여 약 380억 원을 발행 및 판매한 바 있답니다.

     

    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

     

    수많은 구역에서 지역 화폐를 발행하며 있으나 특별한 시흥시는 지역 화폐의 활성화가 잘 되는 구역이라고 합니다. 지속해서 가맹처 확보에도 힘써 일반인이 사용하기 편한 결제 구조를 구축할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지역 화폐는 지역 내부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정도로 다방면 혜택이 있으므로 시흥시민이라면 시루 가맹점 확인하여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흥화폐 시루 혜택

     

    시흥 화폐 시루 혜택은 상시 5프로 일정 부분 할인된 가격으로 시흥화폐 시루를 사들일 수 있고, 현금영수증이 허용한다는 거예요.

     

    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

     

    이 5프로 일정 부분 할인은 늘 365일 추진되고, 시흥시에서 물건을 살 때나 외식을 할 때 보탬이 될 것입니다. 가맹점은 사용료 및 가맹점 등록 게다가 수수료가 전부 무료이라고 합니다. 종이형 시루의 환금 계좌가 농협이 아니라 같지 않은 은행 계좌일 이렇게 될 경우는 다른 은행 이체 수수료가 소액 발생한다고 하네요. 시흥 화폐 시루의 월 구입 한계는 없지만, 가장 큰 보유 금액은 이백만 원으로 제지되고 있기 때문에요. 시흥 화폐 시루는 지역상품권이기 임에, 발행일로부터 오 년간 이용 가능해요. 모바일 시루 사용할 때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되고 60프로의 소득공제 혜택이 적용될 것입니다.

     

    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

     

    시흥 지역화폐 시루 구매방법

     

    종이형과 모바일형 두 가지인 시루는 두 가지 구입 방안이 있답니다. 모바일형은 애플리케이션 설치 구입 후 이용 가능한 부분이며, 종이형 같은 경우는 시흥시 내 농협에서 현금으로 구입 가능하답니다. 구매 한계는 없으나 가장 큰 보유 금액은 200만 원이지요. 거쳐와는 무관하게 구입이 가능하며 시흥시 내 시루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시흥화폐 시루 사용 제한업종

     

    시루 또한 여느 구역 화폐들과 이용 제지업종은 비슷하네요. 잘 알려진 시흥화폐 시루 이용 제지업종은 주유소, 프랜차이즈 편의점, 맥도널드, 마사지업, 삼성 디지털플라자, 복권판매업, 스타벅스, 이마트 노브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유흥주점, 롯데마트, 상호출자 제지 회사 계열사, LG 베스트샵, 홈플러스

     

    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

     

    롯데슈퍼, 회사형 양판점, 부동산 임대업, 규모가 큰 세일점 내 매장, 단란주점, 성인게임장, 사행성 게임물 영업소, 하이마트가 있답니다.

     

    시흥 지역화폐 시루 가맹점 사용처

     

    시루를 이용할 수가 있는 사용처 가맹점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시루 사이트 등에서 확인 가능한 부분입니다. 컴퓨터 혹은 PC에서 가맹점과 이용처를 자세하게 뒤지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데요. 시루 홈페이지에 가셔서 상단에 위치한 가맹점 찾기 메뉴로 이동하시면 위치 지도와 가맹점 목록을 제공해요. 다음 사이트에서 시흥 시루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맹점이 어디인지 검색할 수 있답니다.

     

    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

     

    가맹점을 입력하지 아니하고 직접 검색을 누르시면 시흥시 관내에 위치한 모든 시루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간편하게 지도상에 가맹점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사는 마을 주변에 있는 시흥 지역화폐 시루 가맹점 찾기가 너무 편리하네요. 만일, 특정 매장을 검색하고 싶다면 매장명, 주소, 업종, 주소을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해당 점포가 사용처 및 가맹점인지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처를 뒤지는 방식 및 노하 우은 다음과 같은데요.

     

    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시흥화폐-시루

     

    지역사랑 상품권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인 chak 앱에서 찾기이라고 합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 내 메인화면에서 가맹점 찾기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요. 그 후 시흥시 지역화폐 가맹점의 상호, 업종별 검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작성자 추천글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가맹점 리스트 정리

    [경기지역화폐를 사용처와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방법 정리] 최근 경기지역화폐의 쓰임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살고 있는 경기도민은 약 1300만 명이며, 이 많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최�

    lth199305.tistory.com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최근 들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현금보다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선물하는 경우도 많아지��

    lth199305.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