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및 합의 요령 4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및 합의 요령 4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자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운전이 미숙한 분들도 운전대를 쉽게 잡아 교통사고 건수가 늘어났습니다.

     

     

    특히 시내 도로에서 후미 추돌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가벼운 사고이지만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사고인 만큼 정신적, 육체적으로 받는 충격의 강도는 매우 큽니다.

     

    이를 보상받으려면 적절한 합의금을 받아야 하는데, 막상 합의를 어떻게 요구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교통사고 합의 안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및 합의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사고-합의-안하면-일어나는-일-합의-요령

     

    교통사고 합의 요령 4가지

    교통사고 합의 팁 4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병원 선택하기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 요령의 첫 단추는 본인이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보통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보험사 담당자가 사고현장에 도착하고, 치료를 위해 병원을 추천해줍니다.

     

    이때 담당자가 추천하는 병원은 보험사와 연계된 병원일 확률이 높아 보험사에 유리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니 추천하는 병원이 아닌 본인이 원하는 병원을 선택하여 진단받으시기 바랍니다.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통원치료 대인 및 합의요령 3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lth199305.tistory.com

     

    2. 충분히 치료받기

    많은 분이 교통사고 후 치료를 받으며 보험사의 연락을 기다리게 됩니다.

    심지어 교통사고 합의 전화가 없을 때 먼저 연락하려고 시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의는 전적으로 피해자의 권리이므로 조급한 마음을 떨쳐버려야 높은 합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미한 교통사고라도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니 합의금 생각은 접어두고 치료부터 완벽하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입원하여 치료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입원이 어렵다면 통원치료라도 꾸준히 받아야 건강에도 좋고 합의금 협상에도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 - 오빠포스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7가지에 대하여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oppapost.com

     

    3. 합의는 최대한 천천히 하기

    보험사에서는 합의를 빨리 끌어내는 직원을 좋아하기 때문에 피해자는 담당자로부터 합의에 대한 압력을 받게 됩니다.

    입원 일수가 길어지면 합의금이 줄어든다거나 합의 후에도 건강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등의 얘기는 빠르게 합의하기 위한 거짓말이니 속지 말고 치료에 집중해야 합니다.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펀드 추천 BEST 7 및 가입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여러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th199305.tistory.com

     

    4. 진료기록 열람 동의하지 않기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정신이 없어서 담당자가 건네는 서류에 무심코 사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진료기록 열람동의서를 주의해야 합니다.

     

    진료기록은 의사의 해석에 따라 병명이나 증상이 다르게 기록될 수 있고, 보험회사가 이를 열람하게 되는 경우 본인들에게 유리하게 해석하여 합의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해자가 불리한 상황에 부닥치지 않으려면 꼼꼼하게 서류를 확인하고 사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산정기준 4가지 및 받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lth199305.tistory.com

     

    교통사고 합의 안 하면 일어나는 일 2가지

    교통사고 합의 안 해주면 발생하는 상황은 민사 사건과 형사 사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교통사고 민사합의 안 하면 일어나는 일

    민사합의는 보험사와 피해자가 진행하며,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합의를 거부할 때 발생합니다.

    민사상 손해배상 소멸시효는 3년으로 이 기간 내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송은 오랜 기간에 걸쳐 복잡한 절차를 통해 진행되며, 각종 비용 부담이 발생합니다.

    이기게 되면 합의금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지만, 피해자와 보험사 모두에게 힘든 과정이므로 최대한 합의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사고 2주 합의금 계산방법 및 150만원 사례 2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시

    lth199305.tistory.com

     

    교통사고 형사합의 안 하면 일어나는 일

    형사합의는 형사 사건에 대하여 가해자와 피해자가 진행하며,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구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처벌을 감면받기 위해 가해자는 피해자에게 합의를 제안하지만, 피해 규모가 크기 때문에 보통 원만하게 이뤄지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해자가 합의를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합의금을 공탁합니다.

    공탁이란 피해자가 원하면 언제든 합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10년 동안 법원에 맡겨두는 것을 말합니다.

    형사합의금은 사안에 따라 액수가 천차만별이지만, 일반적으로 전치 1주당 50~70만 원 정도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