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씨에스의 주가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다.

    왜 이씨에서의 주가 상승이 계속되는 것일까?

    또 이씨에스의 주요 사업은 무엇이며, 이씨에스는 무슨 회사일까?

     

    -이씨에스는 어떤 회사일까?

    이씨에스는 1999년 설립된 회사이다.

    이씨에스는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주력 사업으로 cotact center, uc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네트워크 통합, 영상회의, 가상화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다.

    체계적인 기술지원 조직을 갖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컨설팅과 it 아웃 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씨에스는 2007년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시가총액은 201억 원, 코스닥 1317위에 위치하고 있다.

    이씨에스는 중소기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 업종으로 등록되어 있다.

    임직원은 147명으로 평균 연봉은 7000만 원에서 1억 원이다.

    또한 이씨에스텔레콤은 이노비즈, 벤처기업, 강소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이씨에스의 발전과정

    이씨에스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같은 해 Nortel Networks Distributor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0년에 들어, 이씨에스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립하였으며 ktb네트워크의 자본을 유치하고, ktb네트워크와 아주기술투자의 자본 유치에 성공하였다.

    이씨에스는 2001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British telecom distributor과 계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서울기금 자본 유치를 이뤄냈다.

    2002년엔 concerto software distributor, concerto, verint distributor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Nortel networks gold partnership을 획득하는 성과를 남겼다.

    이씨에스는 2004년엔 신기술기업 벤처확인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06년, 이씨에스는 ATP-UCCE 즉, Cisco ATP Partnership을 획득하였다.

    2007년, 이씨에스는 증권시장인 코스닥에 상장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씨에스는 2008년 기술평가 보증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09년엔 Avaya platinum partnership, Cisco atp partnership을 획득하였다.

    2010년에 이르어, 이씨에스는 Cisco atp-telepresence partnership을 획득하였으며, 2012년엔 Cisco gold partnership 획득, 그리고 중소 기업청으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13년엔 Cisco si partnership, Aspect platinum partnership을 획득하였다.

    2014년엔 기술평가 보증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엔 Avaya Diamond partnership을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씨에스의 사업은?

    1. Contact center : 이씨에스는 EMC, ERS, ETS를 자체 개발하여 Smart contact center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Enterprise multi channel 즉, EMC는 Contact center 구축에 필요한 네트워크, IVR, 교환기와 같은 콜 인프라 시스템과 다양한 contact 경험을 일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Enterprise telephony service 즉, ETS는 컨텍센터 구축에 필요한 CTI를 위하여 개발되었다.

    Enterprise reporting solution 즉, ERS는 컨텍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를 위하여 개발된 통계, 관리 시스템이다.

    2. Unified communication : 이씨에스는 Avaya와 Cisco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Enterprise unified communication solution과 Enterprise intelligent sip solution 제품을 통하여 차별화된 UC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3. 네트워크 통합 (NI) : 이씨에스는 Avaya와 Cisco에 관한 유, 무선 solution에 대하여 국내의 최고 기술력과 네트워크 설계 도구, 그리고 방법론을 기반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 시스템 통합 (SI) : 이씨에스는 Enterprise communication을 중점으로, 시스템을 통합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다.

    5. Telepresence video : 이씨에스는 업무 환경, 즉 회의 장소와 형태에 따른 맞춤형 영상회의 system 구축을 제공하며, 통합제어와 회의실 예약 시스템, 그리고 카메라 추적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편의성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6. ETaas : 이씨에스는 기술 조직, 전담 영업, PM을 구성하여, 일괄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빠른 전국 서비스를 위하여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씨에스의 자사주 수각과 1:1 무상증자

    이씨에스는 자사주를 소각하고 1:1 무상증자를 공시하여 주주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이씨에스는 2019년 6~8월에 현재 유통되고 있는 이씨에스 주식의 약 6.8%인 444,190주, 한화가치로 20억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였다.

    그 뒤를 이어 자사주 취득 다음 달인, 2019년 9월엔 기존에 이씨에스에서 보유하고 있던 자사주중 908,810주를 소각하였으며 이는 한화가치로 38억 원에 해당하는 금액이었다.

    2020년 2월엔, 2009년 6~8월에 취득한 20억 규모의 444,190주를 추가로 소각 하였다.

    같은 해 1:1 무상증자를 시행하였다.

    이와 같은 이씨에스의 친 주주 정책을 통하여, 자사주를 매입하여 소각하고, 유통 수급이 꼬이지 않게 1:1 무상증자를 하는 등 주가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 관련주의 강세, 이씨에스의 상승

    대구, 경북지역의 코로나19가 진정되는 가운데, 서울 구로 콜센터에서 확진자가 96명 무더기로 나왔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 권고를 따르지 않을 경우 시설 폐쇄 명령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재택근무 관련주들의 주가의 강세가 이어졌다.

    이씨에스는 위와 같이, 영상회의와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을 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재택근무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점차 재택근무와 확대되감에 따라, 재택근무 관련 회사들의 실적 향상이 예상된다.

    재택근무 관련주로는 알서포트, 인프라웨어, 링네트, 가비아, 아이티센, 이씨에스, 파수닷컴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