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주가 전망과 제넨바이오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오늘은 제넥신의 주가에 관한 전망과 제넨바이오와의 관계 등 다양한 정보와 견해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넥신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전체적인 주가의 흐름은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더불어 큰 급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변의 지인분들도 제넥신에 대해 언급하는 분들이 많아졌으며 실제로 투자하신 분들도 하나둘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넥신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대체 제넥신이 왜 투자자들 입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으며 어떤 점이 제넥신의 주가에 영향을 끼친 걸까요?

     

    또 제넥신은 어떤 기업이며 제넨바이오와 무슨 관계일까요?

     

    하나둘 분석해보겠습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목차]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어떤 기업일까요?


    -제넥신, 면역억제제 대규모 기술이전


    -제넥신, 제넨바이오 최대주주


    -제넥신의 공격적인 공동인수 전략


    -제넥신의 자궁경부암 백신과 면역항암제


    -제넥신, 포뮬라 인수합병


    -코이뮨의 신장암세포암종 치료제 임상 승인


    -제넥신, 빈혈 치료제 3상 임상 승인


    -제넥신, 제넨바이오와 GX-P1 임상


    -제넥신, 컨소시엄 구성하여 코로나 백신 개발 착수 


    -제넥신 주가 전망


    -작성자 추천글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은 어떤 기업일까요?]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1999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제넥신은 주로 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기업이며 주로 유전자에 관한 치료백신의 제조 원천기술과 항체융합단백질의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의 제약사들에게 이전하는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2009년 주식시장인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현재 제넥신의 시가총액은 1조 4,723억 원으로 코스닥 1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Hybrid Fc 플랫폼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와 신규 DNA 백신 신약인 자궁경부전암, 자궁경부암 그리고 차세대 단백질 신약을 연구 개발하고 이에 관한 파이프라인을 구축 중입니다. 

     

    제넥신은 중소기업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업종은 약학 연구개발과 의학 업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임직원 17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임직원의 평균 연봉은 1억 원 이상입니다.

     

    또한 제넥신은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면역억제제 대규모 기술이전]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약 1910억 원에 달하는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면역억제제 후보물질 2종으로 국내의 이종장기를 개발하는 기업인 제넨바이오를 대상으로 이뤄졌습니다.

     

    이 후보물질 2종은 BSF-110과 GX-P1입니다.

     

    BSF-110은 기준의 PD-L1과 IL-10을 융합시켜 만든 차세대 이중 융합 면역억제제입니다.

     

    GX-P1은 2020년 초 임상시험이 계획되어 있는 PD-L1 단일 융합 면역억제제입니다.

     

    이번 기술 이전하는 BSF-110과 GX-P1은 T세포의 표면에 있는 PD-1과 결합하여 그 활성을 억제시켜주는 새로운 기전을 가진 치료제입니다.

     

    이 치료제들은 크론병, 전신홍반루프스, 류머티즘 관절염, 쇼그렌 증후군 등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와 장기이식 환자에게 발생하는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쓰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기술이전은 작년부터 추진되어 왔으며 BSF-110과 GX-P1의 동물실험에서의 효과가 좋아 급격하게 진전이 이뤄졌습니다.

     

    이 치료제들은 기존의 면역억제제와 비슷한 효능을 보이면서 장기이식 환자에게 독성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제넥스는 이번 대규모 금액의 기술이전을 이뤄냈고 제넨바이오는 BSF-110과 GX-P1을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독점 개발을 하고 상업화를 시킬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되었습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제넨바이오의 최대주주 등극]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과거 2018년도 케이클라비스마이스터 조합이 제넨바이오 CB 200억 원 치를 인수할 당시 100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최근 제넥신이 보유한 CB가 전환함으로써 제넥신은 제넨바이오의 지분을 약 8%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CB까지 고려한다면 향후 제넥신은 제넨바이오의 지분을 11.83%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번 CB 전환으로 제넥신은 제넨바이오의 최대주주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제넨바이오는 이종 장기 이식 관련 분야를 상용화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 기업입니다.

     

    현재 이종 자익에 쓰이는 형질전환 돼지를 개발하고 이식기법과 이식 관련 신약 등 전 과정에 걸쳐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넥신은 제넨바이오의 최대 주주로 등극함으로써 이종 장기 이식 플랫폼을 더욱 체계화하고 고도화하는데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인수로 제넥신과 제넨바이오의 협력의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의 공격적인 공동인수 전략]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지난해부터 해외 기업들을 공격적으로 인수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작년 2009년 1월에 한독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레졸루트 미국 바이오기업의 지분 54%를 2500만 달러를 지불하고 5대 5 비율로 인수하였습니다.

     

    제넥신과 한독의 레졸루트 인수로 성장호르몬 관련 바이오 의약품 개발 기술과 인프라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미국 시장의 진출을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2019년 2월에는 제넥신은 SCM생명과학과 함께 아르고스를 공동 인수하였습니다.

     

    아르고스는 전이성신세포암 면역항암제를 개발 중인 기업이며 2만 미터 제곱 규모의 cGMP 설비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제넥신과 SCM생명과학은 아르고스를 공동 인수하고 지분을 각각 49%, 51%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수와 동시에 아르고스를 코이뮨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제넥신은 이러한 해외업체를 공동으로 인수함으로써 전략적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의 자궁경부암 백신과 면역항암제]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HPV(자궁경부암) 유전자 백신인 GX-188E를 개발하였습니다.

     

    제넥신은 GX-188E와 머크의 면역항암제인 키트루다를 병용하는 임상 2상을 올해 안에 완료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제넥신은 임상 2상을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조건부 허가를 신청하였으며 2022년 시판 허가를 받을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병용 임상시험은 23명을 대상으로 계획되었으나 목표 치료 반응률이 조기에 달성됨에 따라 규모를 28명에서 60명으로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제넥신은 면역항암제인 하이루킨-7의 경우 작년 11월에 고형암 단독 투여 관련 임상 1b상의 중간 데이터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하이루킨-7 면역항암제의 중간 결과 데이터를 발표하면서 말기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항암제로서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게 업계의 평가입니다.

     

    또한 하이루킨-7의 경우 현재 로슈와 머크의 면역 관문 억제제와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병용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병용 임상을 병용 임상 적응증까지 확대하는 등 다양한 항암제 관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다양한 항암제 관련 임상시험을 진행하며 암 관련 분야에서 파이프라인 구축을 순조롭게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포뮬라 인수합병]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이 포뮬라를 인수합병을 완료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정확히는 위에서 제넥신과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인수하고 사명을 바꿔 설립한 코이뮨이 이탈리아의 신약개발 기업인 포뮬라를 인수 합병하였습니다.

     

    이번 인수합병으로 코이뮨은 면역항암제 플랫폼을 통합하고 강화하는 전략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이뮨은 이번 인수합병을 통하여 주요 파이프라인 CAR-CIK(급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제), CMN-001(진행성 신장암 치료제)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CAR-CIK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CAR-T 치료제의 문제점으로 뽑히는 높은 가격, 부작용 등 상업적인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환자의 혈액을 쓰는 게 아니라 건강한 사람의 제대혈을 사용하고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는 차세대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이뮨은 CMN-001에 관한 임상 2b상을 MD앤더슨 병원 등 미국 내에 위치한 5개의 병원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CAR-CIK는 미국 내의 임상을 목표로 이탈리아에 위치한 밀라노&비코카 대학과 제라르도 병원과 협력하여 CAR-CIK 개발에 필요한 연구를 계속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인수 합병한 포뮬라의 기존 투자자들은 CAR-CIK의 미국 내 임상개발을 위하여 총 600만 달러 규모의 자금을 코이뮨에게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코이뮨은 미국과 유럽 등에서 추가 투자유치에도 나 설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이뮨은 이번 포뮬라의 인수합병을 통하여 면역 항암치료제 플랫폼을 통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 시너지 효과를 이용하여 현재 개발 중인 치료제가 최대한 빨리 미국의 FDA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임상시험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제넥신과 SCM생명과학은 위의 두 제품을 대한민국 국내 임상을 추진하여 국내 허가를 취득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포뮬라 인수 합병을 통하여 제넥신-SCM생명과학-코이뮨-포뮬라의 시너지 효과와 경쟁력 있는 면역항암치료제 파이프 라인 구축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코이뮨의 신장암세포암종 치료제 임상 승인]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앞서 제넥신과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설립한 코이뮨이 미국의 FDA로부터 수지상세포 기반으로 한 면역세포치료제인 CMN-001(전이성 신장세포암종 치료제)의 임상 2b상 계획을 승인받았습니다.

     

    이번 코이뮨의 FDA 임상 시험으로 총 90여 명의 실험자를 모집할 예정이며 미국에 위치한 Mayo Clinic과 Mass General 병원, MD Anderson 병원,  Fax chese 암병원, Enory 대학병원 등 5개의 임상 기관과 협력하여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신장암세포암종 치료제의 첫 환자 투여시기는 이번 2분기에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임상시험을 통하여 CMN-001의 신장암 치료제 분야에서 임상적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빈혈 치료제 3상 임상 승인]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앞서 제넥신은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칼베 기업과 합작법인 KG BIO를 설립하였습니다.

     

    KG BIO는 인도네시아와 호주의 임상윤리위원회와 식약처로부터 GX-E4(비 투석 신장애 환자의 빈혈 치료)의 임상시험 3상을 승인받았습니다.

     

    이번 임상 3상 승인된 GX-E4는 개발 중인 지속형 적혈구 형성 인자로 제넥신이 보유한 hyFC(항체융합기술)에 적혈구 형성 인자를 융합시켜 만든 3세대 개량 바이오 신약 중 하나입니다.

     

    1세대로 뽑히는 암젠 에포젠 치료제보다 긴 반감기를 가져 한 달 1회의 투약만으로 유지요법이 가능하여 환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GX-E4는 완만한 약력학적, 약동 양상을 기반으로 2세대 치료제 중 하나인 네스트와 3세대 치료제 중 하나인 머세라와 비교하여 유사한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 더욱 심장 부작용 측면에서 안전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GX-E4는 생산성이 높아 가격의 경쟁력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제넥신은 보건복지부의 과제 지원을 받아 임상 2상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2상 진행 중에 KG BIO사에 기술이전을 하여 임상 3상 임상개발을 하는 중입니다.

     

    이번 GX-E4의 임상시험은 호주와 인도네시아를 비롯하여 아세아 국가 중 6개의 국가에서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은 제넥신의 항체융합기술 기반의 첫 제품이라는 점에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전 세계의 적혈구 형성 인자 관련 시장의 규모는 약 9조 원으로 추정되며 연평균 5.8%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거대한 시장입니다.

     

    이번 GX-E4의 파이프라인이 성공적으로 구축된다면 KG-BIO를 비롯하여 제넥신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제넨바이오와 GX-P1 임상]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과 제넨바이오가 함께 개발 중인 GX-P1이 2020년 03월 31일 식약처로부터 임상 1상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GX-P1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와 장기이식에 사용을 목적으로 개발된 면역억제제 후보물질입니다.

     

    앞서 제넨바이오는 제넥신으로부터 GX-P1을 기술이전으로 받아왔으며 제넥신은 초기 임상 등 GX-P1을 공동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임상 1상 승인을 받은 GX-P1은 기존의 면역억제제와 비교하여 독성이 낮으며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더 나아가 이종장기 이식을 현실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사람 간 동종이식에서 발생하는 기존의 면역억제제의 한계를 극복하는 게 필요합니다.

     

    이번 GX-P1의 개발을 통하여 기존에 존재하는 면역억제제의 한계를 극복하고 동종이식에 사용함으로써 면역억제제의 성공률을 높여 미래의 이종장기 이식의 실현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넥신과 제넨바이오는 GX-P1 임상 1상을 시작으로 장기이식 시장에서의 파이프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컨소시엄 구성하여 코로나 백신 개발 착수]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이 제넨바이오, 국제백신연구소, 바이넥스, KAIST, POSTECH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제넥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고 있자 관련 DNA 백신인 GX-19를 개발하기 위하여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개발 계획인 GX-19는 기존의 백신이 바이러스를 이용하는 것과는 달리 유전자만을 이용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성을 갖추고 빠른 시간 안에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번 제넥신을 비롯한 컨소시엄은 2020년 6월 초에 임상시험 계획서를 식약처에 제출하여 7월에 임상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컨소시엄은 앞으로 신규 바이러스에 대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DNA 플랫폼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넥신의 경우 DNA 치료 백신 개발에 관한 많은 경험을 가지고 GX-19 개발을 주도하며 바이넥스는 CDMO의 강자 중 하나로 임상시험에 문제가 없도록 시료 생산을 책임진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 세계 유일한 백신 개발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는 GX-19에 의해 유도된 바이러스 관련 중화항체를 분석하여 효과가 있는지 평가를 담당할 계획입니다.

     

    제넨바이오는 영장류 관련 실험에서 많은 경험과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GX-19를 원숭이에 적용하여 분석하고 효력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임상면역학 분야에서 경험이 많은 KAIS 박수형 교수와 신의철 교수는 임상 검체 분석을 담당할 계획입니다.

     

    POSTECH의 이승우 교수는 동물 모델에서 세포면역학 연구 분야 전문가로서 GX-19의 마우스 모델에서 면역분석 관련 실험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협력으로 GX-19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중화항체 효능을 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주가 전망]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제넥신은 위에서와 같이 정말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해외기업을 독자 인수보단 공동 인수를 통하여 리스크를 낮추며 새로운 파이프라인과 당사의 DNA 치료제 개발 등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치료제 관련 파이프라인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가시적인 성과 또한 나오고 있습니다.

     

    중, 장기적으로 봤을 때 현재 진행 중인 신약개발 관련 임상시험과 파이프라인 구축이 제넥신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고 있습니다.

     

    이에 제넥신은 GX-19 DNA 백신을 개발한다고 밝히며 각 분야의 전문기업과 전문가들을 모아 컨소시엄을 만들었습니다.

     

    이와 같은 코로나 19 DNA 백신 개발 소식이 알려지자 주가는 급등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테마주로 급등 후 관련 상승 재료의 지속성에 따라 주가의 방향이 정해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상승 재료인 코로나 19 DNA 백신의 차도와 지속성에 따라 주가를 유지할지 아니면 상승 재료의 효력 상실로 급락을 할지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테마주는 급등락이 심합니다.

     

    개미투자자분들은 관련 상승 재료의 지속이 가능한 여부 등을 파악하여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넥신 주가 전망]


    [작성자 추천글]

    제넥신 주가 전망 / 출처-포크리

    [바이넥스 주가 전망과 GX-19]

     

    바이넥스 주가 전망과 GX-19

    바이넥스의 주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바이넥스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어떤 요인이 바이넥스의 주가를 강세를 나타나게 하였을까요? 또 바이넥스는 어떠한 회사일까요? -바이넥스..

    lth199305.tistory.com

    [테라젠이텍스 주가 전망과 메드팩토]

     

    테라젠이텍스 주가 전망과 메드팩토

    테라젠이텍스 주가 전망과 메드팩토 오늘은 테라젠이텍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스닥에 상장된 테라젠이텍스의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주식투자자들의..

    lth199305.tistory.com

    [비씨월드제약 주가와 클로로퀸 관련주]

     

    비씨월드제약 주가와 클로로퀸 관련주

    [비씨월드제약 주가 주식의 전망] 최근 비씨월드제약의 관심도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의 이목이 클로로퀸 관련주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비씨월드제약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씨월드 제약은..

    lth199305.tistory.com

    [제넥신 주가 전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