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총정리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총정리/출처-포크리

     

    인간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인사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만약 인간관계에 있어서 인사를 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에게 예의가 없다고 인식되기도 하며, 앞으로 그 상대방과의 관계를 지속하기도 힘들집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인사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오늘 알아볼 하위 뜻과 바위 뜻은 인사와 관계있는 말입니다.

     

    기존의 하위 뜻, 바위 뜻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기존의 하위 뜻, 바위 뜻

     

    보통 일상생활에서 하위라는 단어는 하위 몇 % 인지, 얼마나 아래에 위치했는지 의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바위 뜻은 딱딱한 큰 돌덩어리라는 단어로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타인과 인사말을 나누다 보면 새로운 인사를 주고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인사말의 정체는 바로 하위, 바위라는 단어입니다. 기존의 하위, 바위와는 다르게 온라인상에서 인사말로 쓰이는 하위, 바위가 무슨 뜻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위 뜻, 바위 뜻 유래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하위 뜻, 바위 뜻 유래

     

    온라인상에서 인사말로 하위, 바위 단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사람은 BJ김택용 프로게이머입니다. 김택용 님은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셨던분들이라면 레전드 프로그래머러 뽑히는 인물중 한분입니다. 너무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잘해서 현역 시절 택신이라는 별명이 붙기까지 했습니다. 이러한 택신 김택용 프로게이머가 스타크레프트 게임을 하면서 채팅 인사말로 안녕이라는 의미로 하위^^라고 쓰는 것으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택신 김택용님은 거의 대부분 인사말로 하위라는 말을 쓰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하다 보니 김택용 님의 트렌드 마크가 하위가 되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 택신이라고 불리는 BJ김택용 님이 아프리카 TV에서도 큰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하며 하위라는 단어를 자주 쓰시다 보니, 하위라는 단어가 온라인상에서 인사말로 퍼지게 되었답니다. 바위 뜻은 잘 가라는 의미로 하위의 자매 품처럼 같이 쓰이게 되었습니다.

     

    ※하위 뜻=hi=하이=안녕하세요=안녕

    ※바위 뜻=bYE=바이=안녕히가세요=잘가

     

    하위 뜻, 바위 뜻 2차 유행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하위 뜻, 바위 뜻 2차 유행

     

    하위와 바위를 처음으로 사용하고 온라인상에 유행어로 만든 것은 김택용이나, 바위 바위라는 단어로 온라인상에 2차 유행을 시킨 사람은 BJ김봉준 님입니다. 김택용 택신이 하위, 바위라고 쓰는것을 보았던 BJ봉준님은 이러한 말투가 마음에 쏙 들었는지 몰라도 자신도 하위 및 바위라는 용어을 자주 쓰게 됩니다.

     

    인기 BJ봉준이 하위, 바위 뜻을 자주 쓰다 보니, 봉준의 특유의 억양과 목소리 톤이 만나 맛깔스러운 소리로 하위, 바위 단어를 사용하여 2차 유행을 시킵니다. 이러한 김봉준님 덕분에 입에 착 달라붙는 느낌의 인사말로 온라인상에 하위, 바위라는 단어가 대중적으로 쓰이게 되었답니다.

     

    하위 뜻, 바위 뜻 마치며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
    하위 뜻, 바위 뜻 마치며

     

    그 외에도 해위라는 단어도 자주는 아니지만 인사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해위 뜻은 하위와 비슷한 인사이나 해위=해이=HEY라는 의미로 하위보다는 약간 저돌적인 느낌의 인사말입니다. 지금까지 하위 뜻, 바위 뜻, 해위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지인들과 유쾌한 분위기로 인사를 하고 싶을 때 하위, 바위, 해위로 인사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단어로 인사를 받는 상대방 입장에서는 즐겁고 유쾌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그럼 저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모두 바~~ 위~!

     

    작성자 추천글

    1. 아청법 개정안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88)

    2. N번방 방지법 총정리(https://lth199305.tistory.com/28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